2.청약 자동화 테스트 방법청약 자동화 테스트 방법

Edit

2.1개요

2.2개발 서버

2.2.1청약 어댑터

2.2.2트랜젝션 코드

트랜젝션시나리오 코드 입니다.

2.3테스트 시나리오

2.3.1사전 설정

  1. 요청받을 서버 정보 설정

  2. 요청 시나리오 확인

2.3.1.1요청 받을 서버 정보 설정

subscription > server_list 테이블 수정

그림 2-1스크린샷 2023-04-03 오전 11.20.15

2.3.1.2요청 시나리오 정보 확인

subscription > job_transaction_list 테이블 확인

그림 2-2스크린샷 2023-04-03 오전 11.20.15

2.3.2t_create_csapp (홈페이지 -> 상담앱 ) 실행

[실행]
curl -v  -H "Accept: application/json" -H "Content-type: application/json" \
-X PUT -d @homepage_report.json \
  http://10.10.30.47:8450/job/nexus
[homepage.report.json 파일]
{
  "tlogId": "9c766de1-39e5-4fcf-a39d-174c11111127",
  "service": "ss_nexus",
  "serviceType": "C",
  "transaction": "t_create_csapp",
  "prevSteps": [
    {
      "service": "ss_homepage_be",
      "report":
      {
          "activateId": "UUUU-IIII-D007",
          "tenant": {
              "name": "넥서스커뮤니티",
              "alias": "nexus",
              "inPn": "15660000",
              "outPn": "15661111",
              "testPn": "07000000000",
              "startDate": "20230601",
              "legalHoliday": true,
              "businessSch": [
                  {"openTime": "0900", "closeTime": "1800", "breakStart": "1200", "breakEnd": "1300", "days": [1, 2, 3, 4, 5]},
                  {"openTime": "0900", "closeTime": "1300", "days": [6]}
              ]
          },
          "plan": {
              "type": "starter",
              "csapp": "basic",
              "bot": true,
              "callback": true,
              "recordPeriod": "1Y",
              "chatting": true,
              "chattingMsg": true,
              "agentEndMsg": true,
              "botEndMsg": true,
              "callbackMsg": true
          },
          "csapp":{
              "skillName": ["가격", "사이즈", "배송지연", "오배송"],
              "category":[
                  {
                      "name": "상품",
                      "category": [
                          {
                              "name": "문의",
                              "category": [
                                  {"name": "반품"}
                              ]
                          }
                      ]
                  },
                  {
                      "name": "배송",
                      "category": [
                          {
                              "name": "지연",
                              "category": [
                                  {"name": "클레임"}
                              ]
                          }
                      ]
                  }
              ],
              "user":
              [
                  {"id": "nx_agent_01", "name": "", "roleCd": ["agent"],    "skillName": ["가격"]},
                  {"id": "nx_admin_01", "name": "", "roleCd": ["admin"],    "skillName": ["가격","사이즈"]},
                  {"id": "nx_admin_02", "name": "", "roleCd": ["agent","admin"],    "skillName": ["배송지연"]}
              ]
          },
          "bot": {
              "qty": 10,
              "callbackQty": 5
          },
          "ivr": {
              "firstId": "bot",
              "welcomeMent": "안녕하세요 브랜디 입니다.",
              "announcement": "상품문의는 1번, 배송문의는 2번, .... 다시듣기는 *을 눌러주세요.",
              "numbering": [
                  {
                      "digit": "1",
                      "announcement": "상품문의입니다. 구매문의는 1번, 가격문의는 2번,.. 이전단계는 .. 다시듣기는 ..",
                      "numbering": [
                          {
                              "digit": "1",
                              "announcement": "구매문의입니다.",
                              "numbering": [
                                  {
                                      "digit": "1",
                                      "announcement": "가격문의입니다.",
                                      "skillName": "가격"
                                  },
                                  {
                                      "digit": "2",
                                      "announcement": "사이즈문의입니다.",
                                      "skillName": "사이즈"
                                  }
                              ]
                          },
                          {
                              "digit": "2",
                              "announcement": "배송문의입니다.",
                              "numbering": [
                                  {
                                      "digit": "1",
                                      "announcement": "배송지연문의입니다.",
                                      "skillName": "배송지연"
                                  },
                                  {
                                      "digit": "2",
                                      "announcement": "오배송문의입니다.",
                                      "skillName": "오배송"
                                  }
                              ]
                          }
                      ]
                  }
              ]
          }
      }
    }
  ],
  "jobRespAddr": "http://rp:8080/report/add20"
}

2.3.3t_create_notitalk (홈페이지 -> 알림톡/상담톡 ) 실행

[실행]
curl -v  -H "Accept: application/json" -H "Content-type: application/json" \
-X PUT -d @homepage_report_alim.json \
  http://10.10.30.47:8450/job/nexus/alimtalk
[homepage_report_alim.json 파일]
{
  "tlogId": "4ddd2976-680e-4638-8caa-d8a4a66510050",
  "service": "nexus-resource",
  "serviceType": "C",
  "transaction": "t_create_notitalk",
  "prevSteps": [
    {
      "service": "hbe",
      "report": {
          "activateId": "UUUU-IIII-D050",
          "tenantAlias": "ken50",
          "clientId": "N00001111",
          "channelId": "@넥서스",
          "channelId2": "@넥서스알림",
          "senderKey": "ad00d48bf63f6f29f641cec728c7907848ac56ac",
          "senderKey2": "2e377a3721f21f74ef7323ebb653ca3050e91bf9",
          "outPn": "0215661111",
          "templetes": [
            {
              "templateCd": "CALL_END0111",
              "templateType": "CALL_END",
              "fallback": true,
              "fallbackType": "LMS",
              "fallbackTitle": "상담종료",
              "fallbackMessage": "안녕하세요 브랜디입니다. 통화종료"
            },
            {
              "templateCd": "CALLBACK0111",
              "templateType": "CALLBACK",
              "fallback": true,
              "fallbackType": "SMS",
              "fallbackMessage": "안녕하세요 브랜디입니다."
            }
          ]
        }
      }
    
  ],
  "jobRespAddr": "http://rp:8080/report/add30"
}

2.3.4요청 정보 확인

2.3.4.1요청 정보 상태 및 히스토리

subscription > job_status 테이블 확인

그림 2-3스크린샷 2023-04-03 오전 11.33.10

subscription > job_transaction_history 테이블 확인

그림 2-4스크린샷 2023-04-03 오전 11.3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