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개요
이 사용설명서는 WAiV(WebRTC Framework) 를 사용한 소프트폰 사용자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3.1.1사용하기 전에
이 사용설명서는 nxSoftphone 에 대해 소개하고, 사용자가 nxSoftphone 애플리케이션을 정확하게 설치하고 사용하도록 그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 사용된 제품의 그림이나 화면 이미지는 품질 향상을 위해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고 사용하는 버전에 따라 지원하는 기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 사용된 제품의 그림과 화면 이미지는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3.1.2개요
NXSoftPhone은 WAiV를 사용하여 음성 통화 서비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IP전화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1.3하드웨어 및 운용체제(OS) 요구사항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PC 및 OS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고 스마트폰의 종류 및 특성에 따라 화면 구성이나 품질 특성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1.3.1하드웨어
Windows 7 이상 설치된 PC
.net FrameWork 4.6 이상 설치
Visual C++ 2015 Redistributable x86(32bit) 설치
Windows Installer 4.5 이상 설치
3.2설치
3.2.1Install(*.msi) 파일을 이용해 설치
OS에 Windows Installer 4.5 이상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Install 파일은 지정된 링크를 통해 배포됩니다.
안내 문구에 따라 설치를 진행합니다.
3.2.2실행하기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서 NXSoftphone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3.3로그인
로그인을 위해서는 Server 정보와 계정 및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3.3.1서버 설정
로그인을 위해서 반드시 Server 설정이 필요합니다.
SIP
Server IP : JEDAI SIP Server IP 주소입니다.
WebSocket : JEDAI SIP Server WebSocket 주소입니다.
CTI
Active WebSocket : CUBE Server Active WebSocket 주소입니다.
StandBy WebSocket : CUBE Server StandBy WebSocket 주소입니다.
모두 입력하고 나면, OK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그림 3-1로그인 오른쪽 상단 버튼 > 설정
3.3.2로그인
로그인에는 등록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로그인 오류시 서버설정 및 네트워크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림 3-2로그인
3.4메뉴
전화 입력이 가능한 메인 화면입니다. 접속 상태 및 로그인한 ID와 DN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와 CTI 상태 변경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ALL 및 CTI 모드는 CTI 상태 변경 기능이 나타납니다.
그림 3-3메뉴
3.4.1로그아웃
로그아웃시,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림 3-4로그아웃
3.4.2CTI 상태 변경
3.4.2.1대기
현재 상태를 대기 상태로 요청합니다.
그림 3-5대기 상태 요청
3.4.2.2후처리
현재 상태를 후처리 상태로 요청합니다.
그림 3-6후처리 상태 요청
3.4.2.3이석 사유
현재 이석 사유 상태 변경을 요청합니다.
그림 3-7이석 사유 상태 변경
3.4.3전화
SIP 또는 CTI를 이용해 전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3.4.3.1키패드/발신
키패드를 이용하여 번호를 입력 후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그림 3-8키패드
3.4.3.2수신
3.4.3.2.1수신
수신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림 3-9수신 및 응답
3.4.3.2.2UEI 표시
CTI 모드일때, UEI Data가 있을 경우 화면에 UEI 정보를 표시합니다.
그림 3-10수신 및 응답
사업자번호란은, Copy&Paste를 위해 선택이 가능합니다.
3.4.3.3통화중 기능
통화중에 보류 및 협의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3.4.3.3.1통화 기능
보류 : 전화를 보류 합니다. 보류 후 보류 해제 버튼을 통해 보류 해제합니다.
음소거 : 자신의 음성을 상대방에게 전달하지 않습니다.(SIP 모드만 사용 가능합니다.)
협의 : 기존 통화를 보류한 채, 새로운 사용자에게 전화를 겁니다.
전환 : 협의된 유저에게 기존 통화를 전환합니다.
회의 : 기존 통화와 협의된 통화를 3자 통화로 전환합니다.(SIP 모드에선 사용 불가능합니다.)
키패드 : DTMF 를 전송합니다.
그림 3-11보류
그림 3-12음소거
그림 3-13협의
그림 3-14전환
그림 3-15회의
그림 3-16키패드
3.4.3.4통화 목록
메인 메뉴에서 최근 통화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3-17통화 목록
3.4.3.5콜백호 조회
메인 메뉴에서 콜백호 조회 처리 결과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DB 연동 설정이 필요합니다.
날짜 및 처리결과를 지정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결과를 선택하여 처리 결과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결과의 하나의 행을 선택 시, 발신자 번호와 CallBack 번호가 하단 ComboBox에 나타나고 전화를 바로 걸 수 있습니다.
그림 3-18콜백호 조회
3.4.3.6부재호 조회
메인 메뉴에서 부재호 조회 처리 결과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DB 연동 설정이 필요합니다.
날짜 및 처리결과를 지정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결과를 선택하여 처리 결과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결과의 하나의 행을 선택 시, 발신자 번호가 하단 ComboBox에 나타나고 전화를 바로 걸 수 있습니다.
그림 3-19부재호 조회
3.4.4설정
CTI 기능, DB연동, Media(MIC, Speaker) 장치 확인 및 볼륨 조절 등
3.4.4.1CTI 기능
Popup 기능 사용시, 수신 및 발신시 설정된 URL의 웹페이지를 엽니다.
- URL에 입력되는 매개 변수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 Key는 매개변수명, Value는 ${DN}, ${ANI}, ${QUEUE}를 입력하여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DN} : 나의 DN
2. ${ANI} : 상대방 DN
3. ${QUEUE} : Queue 목록
그림 3-20Popup 설정
자동 처리 기능 사용시, 통화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후처리 및 대기 요청을 합니다.
RPC URL 기능 사용시, CTI Call event가 인입 되었을 때 설정한 URL로 HTTP Post 방식으로 Data를 전송합니다.
그림 3-21ETC
3.4.4.2DB
콜백호 조회, 부재호 조회를 위한 DB 연동 설정 화면입니다.
그림 3-22DB 설정
3.4.4.3MEDIA
MIC, Speaker 장치 확인 및 볼륨을 컨트롤합니다.
그림 3-23MEDIA
3.4.5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사용 안내
이 제품에 사용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CefSharp | Google Chrome |
NAudio | Mark Heath |
Json.net | Newtonsoft |
Log4net | Apache |
AESEncryption | MIT Licen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