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요
Biz 상담톡 서버에 수신된 상담 내용을 외부 상담서버에 전달하기 위한 문서이다.
현제 지원가능한 상담톡은 카카오, 라인, 네이버 톡톡 이다.
본 문서는 https 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를 json 형식으로 가공하여 GET, POST method를 사용하여 전송하고, json형식의 결과 데이터를 parsing하여 처리할 수 있음을 전제로 작성되었다.
2.2선결 조건
메시지 수신 받기 위해 아래의 조건이 선결되어야 한다.
채널별 연동 설정이 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2.3연동 URL
2.3.1prefix 구분
prefix | 설명 | 예제 |
---|---|---|
kakao | 카카오에서 전송된 메시지 | POST /kakao/message |
line | 라인에서 전송된 메시지 | POST /line/message |
ntt | 네이버 톡톡에서 전송된 메시지 | POST /ntt/message |
위쳇 에서 전송된 메시지 | POST /wechat/message | |
persona | 페르소나 챗봇에서 전송된 메시지 | POST /persona/message |
2.3.2KAKAO
2.3.2.1메시지 유형
구분 | 설명 | URI |
---|---|---|
메시지 수신 | 카카오에서 수신된 메시지 | POST /kakao/message |
방입장 | 카카오에서 사용자 메타정보 수신 (채널 1:1 채팅 입장 및 첫 메시지 전송일 경우 발생) | POST /kakao/reference |
방나가기 | 카카오에서 세션 종료 정보 수신 (고객 및 상담원 방나가기 경우 발생) | POST /kakao/expired_session |
2.3.3LINE
2.3.3.1메시지 유형
구분 | 설명 | URI |
---|---|---|
메시지 수신 | 수신된 메시지 | POST /line/message |
postback 수신 | postback 수신 (사용자가 연결된 컨트롤을 탭 하면 속성에 지정된 문자열과 함께 webhook을 통해 postback 이벤트가 반환됩니다.) | POST /line/postback |
2.3.4NAVER Talk Talk
2.3.4.1메시지 유형
구분 | 설명 | URI |
---|---|---|
방입장 | 사용자 채팅창 진입 | POST /ntt/open |
방나가기 | 사용자 채팅창 or 채팅 리스트에서 나감 | POST /ntt/leave |
소식받기 | 사용자 소식받기 설정 or 해제 | POST /ntt/friend |
메시지 수신 | 수신된 메시지 | POST /ntt/message |
2.3.5WeChat
2.3.5.1메시지 유형
구분 | 설명 | URI |
---|---|---|
이벤트 수신 | 사용자 이벤트(subscribe, unsubscribe,...) | POST /wechat/event |
메시지 수신 | 수신된 메시지 | POST /wechat/message |
2.3.6Persona
2.3.6.1메시지 유형
구분 | 설명 | URI |
---|---|---|
메시지 수신 | 페르소나에서 수신된 메시지 | POST /persona/message |
방입장 | 페르소나에서 사용자 메타정보 수신 (상담원 연결요청) | POST /persona/reference |
방나가기 | 페르소나에서 세션 종료 정보 수신 (고객 및 상담원 방나가기 경우 발생) | POST /persona/expired_sess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