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함수

Edit

2.1초기화 및 종료

2.1.1초기화

public void InitnxBrowser()
waiv.InitnxBrowser();

2.1.2종료

public bool CloseBrowser()
Return

true:종료 성공, false:종료 실패

// nxBrowser dispose
waiv.CloseBrowser();

2.2기본 설정

2.2.1DevTools Open

public bool nxShowDevTools()
bool result = waiv.nxShowDevTools();

2.2.2Logging

2.3로그인 설정

2.3.1접속 서버를 세팅

서버 정보를 세팅한다.

public bool setLoginServerInfo(string webRTCServerIP, string webSocketServerIP)
WebRTCServerIP

Web RTC Server Domain ex) nexus.co.kr

WebSocketServerIP

Web Server URL ex) ws://10.10.10.1:8060 , wss://10.10.10.1:8061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setLoginServerInfo("nexuscommunity.net", "ws://118.219.54.237:8060");

2.3.2사용자 정보 세팅

로그인을 위해 사용자의 계정정보를 입력한다.

public bool setLoginUserInfo(string userID, string userPassword, string userDN, string userDisplayName)
UserID

User ID

UserPassword

User Password

UserDN

User DN(내선 번호)

UserDisplayName

User Display Name(표시 번호)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setLoginUserInfo("3017", "3017@nexus", "3017", "3017");

2.4콜백

2.4.1이벤트 콜백 등록

public bool registerCallBack()
public bool registerSIPCallBack()
bool resultCallBack = waiv.registerCallBack();
bool resultSIP = waiv.registerSIPCallBack();

2.4.2이벤트 콜백 구독

// SIP Message CallBack handler

public delegate void WaivSIPCallBack(string sipMsg);
public event WaivSIPCallBack onWaivSIPCallBack;
// JS CallBack handler, dynamic object handler
public delegate void WaivJsonCallBack(string jsMsg, dynamic dyn);
public event WaivJsonCallBack onWaivJsonCallBack;
// SIP Message event Subscribe
waiv.onWaivSIPCallBack += new Waiv.WaivSIPCallBack(waivSIPCallBack);
// Json Message event, XML to dynamic object event Subscribe
waiv.onWaivJsonCallBack += new Waiv.WaivJsonCallBack(waivJsonCallBack);

2.5로그인/로그아웃

2.5.1로그인 요청

세팅한 로그인 서버 정보, 로그인 유저 정보를 통해 서버에 로그인을 요청한다. 요청 결과를 return하고, WebRTC 로그인 결과는 콜백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public bool requestLogin()
Return

true:요청 성공, false:요청 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Login();

2.5.2로그아웃

서버에 로그아웃을 요청한다. 요청 결과를 return하고, WebRTC 로그인 결과는 콜백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public bool requestLogout()
Return

true:요청 성공, false:요청 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Logout();

2.6통화

2.6.1전화 걸기

전화 송신을 전화 번호와 함께 요청한다.

public bool requestMakeCall(string strDN)
strDN

Dial Number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string strDn = txtNumber.Text;
bool result = waiv.requestMakeCall(strDn);

2.6.2전화 받기

수신된 전화를 받는다.

public bool requestAnswer()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Answer();

2.6.3전화 끊기(전화거절)

수신되고 있는 전화를 거절하거나, 연결된 전화를 끊는다.

public bool requestClear()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Clear();

2.7통화중 기능

2.7.1통화 전환(blind transfer)

통화중인 전화를 제3자에게 전환한다.

public bool requestTransfer(string strDN)
strDN

전환할 대상의 id 값 또는 전화번호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string strDn = txtNumber.Text;
bool result = waiv.requestTransfer(strDn);

2.7.2보류

통화중인 전화를 보류한다.

public bool requestHold()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Hold();

2.7.3보류 해제

보류 상태를 해제한다.

public bool requestResume()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Resume();

자신이 보류 상태를 해제 하는 것이다. 상대방의 보류 상태를 해제 할수 없다.

2.7.4DTMF

DTMF 를 INFO 로 전달한다.

public bool requestDTMF(string strDTMF)
strDTMF

DTMF 로 전달할 정보 ( 0~9, #,* )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string strDTMF =  btn.Text;

bool result = waiv.requestDTMF(strDTMF);

2.7.5Mute

Mic를 음소거한다.

public bool requestMute(string enable)
enable

true, false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string enable = "true";
string enable = "false";

bool result = waiv.requestDTMF(strDTMF);

2.8채팅

2.8.1채팅 그룹 요청

채팅방 List를 요청한다.

public bool requestChatGroupInfo(string groupUUID, string len);
groupUUID

페이징 처리시 필요. List 마지막으로 받은 Group uuid를 포함한다. 초기 요청시 공란 입력

len

요청할 채팅방 List 목록 개수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ChatGroupInfo("", "300");

2.8.2채팅방 만들기

채팅방을 만든다.

public bool requestChatMessageExtension(string type, string members, string chatMessage);
type

chatMessage 유형 (1 : 일반 메세지)

members

멤버 목록. ';' 구분자를 이용하여 여러 멤버 구성

chatMessage

채팅 메세지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string strUsers = String.Join(";", users);
bool result = waiv.requestChatMessageExtension("1", strUsers, inputMessage);

2.8.3채팅 메세지 이력 요청

지정된 GroupUUID 채팅방의 메세지 이력을 요청한다.

public bool requestChatSavedMessage(string groupUUID, string messageUUID, string len, string sortBy);
groupUUID

채팅방 GroupUUID

messageUUID

채팅 메세지 UUID

len

요청할 채팅 이력 개수

sortBy

채팅 메세지 이력 순서(Default: '-1')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ChatSavedMessage(GroupUUID, UUID, "30", "-1");

2.8.4채팅 메세지 보내기

채팅 메세지를 채팅방에 보낸다.

public bool requestChatMessage(string groupUUID, string dn, string chatMessage);
groupUUID

채팅방 GroupUUID

dn

상대방 DN * 현재 사용 안함. 공란으로 입력

chatMessage

채팅 메세지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bool result = waiv.requestChatMessage(GroupUUID, "", inputMessage);

2.8.5Mute

Mic를 음소거한다.

public bool requestMute(string enable)
enable

true, false

Return

true:성공, false:실패

string enable = "true";
string enable = "false";

bool result = waiv.requestDTMF(strDTM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