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NEXUSCUBE S 개요
NEXUSCUBE S(Scenario)는 관리자용 라우팅 시나리오 구성 프로그램입니다. 컨택센터의 모든 자원 상태를 파악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 시나리오 작성 및 관리를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관리자는 NEXUSCUBE S를 통해 보다 활용이 용이한 콜 정책 수립, 실시간 호 전환, 큐 스케쥴모니터링 등이 가능합니다.
1.2NEXUSCUBE S 주요 기능
컨택센터 내의 모든 자원의 상태를 파악하여 컨택센터 내로 들어온 호를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지정한 시나리오에 맞춰 분배함으로써 업무 능률을 최대한으로 향상 시켜 줍니다.
시나리오 작성이란, 관리자가 효율적인 호 분배를 위해 각 상황에 알맞은 호 분배 규칙을 정하는 것입니다. 우수고객은 우수고객 상담원 파트로, 외국인은 외국인 상담원 파트로 연결시켜줍니다. 멀티 센터를 운영할 경우에는 특정 센터로 호가 집중될 시, 타 센터로 호를 분배시켜주는 등 다양한 호 분배 시나리오를 스케줄링 함으로써 다양한 기능을 이용한 센터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1.3NEXUSCUBE S 실행하기
그림 1-12015-04-02 오전 9-52-48
NEXUSCUBE S의 실행을 위해서 NEXUSCUBE M의 하위메뉴 를 클릭합니다.
1.4NEXUSCUBE S 기본 구성
1.4.1스케줄 관리
그림 1-22015-04-02 오전 10-20-36
1메인 메뉴 영역 : 스케줄 관리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툴바 영역 : 스케줄 입력 영역의 스케줄을 일별, 주별, 기간별로 볼 수 있도록 아이콘 패널창을 제공합니다.
3자원 트리 영역 : 서버에 저장된 시나리오 리스트 및 큐 리스트를 트리로 제공합니다.
4스케줄 창 영역 : 각 큐에 현재 적용되어 있는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1.4.2시나리오 관리
그림 1-32015-04-03 오후 2-10-03
1메인 메뉴 영역 : 시나리오 관리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툴바 영역 : 시나리오 작성, 저장 및 시나리오 설명을 볼 수 있는 아이콘 페널창을 제공 합니다.
3자원 트리 영역 : 서버에 저장된 시나리오 리스트 및 큐 리스트를 트리로 제공합니다.
4시나리오 편집 및 작성 영역 : 시나리오 내용 편집 및 새로운 시나리오를 작성 할 수 있는 영역 입니다.
1.4.3환경설정
그림 1-42015-04-03 오후 3-44-41
1메인 메뉴 영역 : 환경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툴바 영역 : 시나리오 리스트 및 큐 리스트에 있는 자원의 정렬 기준을 이름 또는 ID 별로 오름차순, 내림차순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자원 트리 영역 : 서버에 저장된 시나리오 리스트 및 큐 리스트를 트리로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