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CUBE 옵션 추가사항

Edit

3.1추가된 기능

3.1.1nxadaptor ST - DB 의 context 사용유무 옵션

$NEXUS_HOME/conf/Adaptor.conf 에 추가
[Statistics]
CONTEXT_USE = no #yes:use, no:not use, default:no

여기서 말하는 context 란, 오라클 세션정보를 말합니다. 위의 옵션을 사용한다고 하면 nxadaptor ST 가 oracle 에 접속을 한번만 하고 그 정보를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프로시져를 호출하게 됩니다. 옵션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DB에 접속을 하고 끊고를 반복한다는 의미 입니다.

v2.7.1 이상 적용된 사항입니다.

3.1.2블렌드(BLEND) 모드 상담원 선점 개선 방식의 옵션 처리

상담원의 모드가 블랜드(Blend) 모드일 경우 상담원 선점(blocking)의 유무를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게 수정하였습니다.

호분배 시 상담원 모드가 블랜드(BLEND) 인경우에 상담원 선점(blocking) 시도에 대해 옵션처리로 사용여부 선택할 수 있게 추가한 기능입니다.

nxroutnig에서 상담원 그룹 또는 상담원 ID로 호분배시에 상담원 모드가 블랜드(BLEND) 인경우에 상담원 선점(blocking)을 시도하고, 상담원 선점(blocking)이 성공하면, 호분배를 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옵션 적용은 conf 옵션 수정 후 라우트 포인트로 최초콜이 인입될 때 적용됩니다.(엔진 무중단)

설정방법
process.conf 의 nxrouting 섹션의 blend-blocking 엔트리에 값을 설정(대소문자 구분안함)
엔트리가 파일내에 없을 경우는 default 값으로 on 이 설정되어 기존과 동일
설정값 : on ,off 
설정예 :
[nxrouting]
......................
blend-blocking = off
확인방법 (nxrouting 로그확인)
테스트 1콜 인입 후 하기 로그 확인 .
상기설정값을 OFF 로 설정.
다시 콜인입 후 하기 로그가 부재인것 확인한다.
실시간변경 확인 : 상기 3.1 ~3.3 사항 테스트 반복.
로그 확인 : blocking result[결과값] agentid[상담원ID]

v2.7.2 이상 적용된 사항입니다.

3.1.3일배치 통계 마감 센터ID 별 마감 기능 추가

DB서버 1개에 멀티센터 구성 시에는 프로시저 상으로는 본센터ID 구분을 하지 못하는 현상을 센터 ID 를 넣어 구분하도록 하였습니다.

Adaptor_ST 의 옵션 : Adaptor.conf
[Statistics]
CENTER_DEVIDE  = no   #yes:Devided, no: one center, default : no
              
no 인 경우 : PROC_DAY_CLOSING 프로시저 호출
yse 인 경우 : PROC_DAY_CLOSING_EXT 프로시저 호출

옵션 설정이 안되어 있으면 default 로 no 옵션이 적용됩니다.

v2.7.4 부터는 Adaptor.conf 에 기본 옵션을 yes 로 적용하여 배포합니다.

v2.7.2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4NEXUSCUBE 스킬 테넌트별 512개 설정 & 모니터링 기능

3.1.4.1IB 스킬 정의항목입니다.

v2.7.2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4.2OB 스킬 정의항목입니다.

3.1.5NEXUSCUBE 재인입 flow개선, 통계 재정의

재인입 이란 라우트포인트에서 재인입큐로 넘어간후 60초 이내에 같은 콜아이디의 호가 재인입되는 호를 뜻합니다.

재인입 통계는재인입 발생시 CALL_OPTION필드에 누적시간을 표기합니다.

Route Point에 들어온 호를 시나리오에 의해 IVR로 넘겨주고, 고객 선택에 따라 다시 기존 Route Point로 호를 넘겨주게 될때, 큐에 대한 재인입이 발생하는데 이때 해당호에 대한 통계를 하나로 카운팅 하며 큐 대기시간은 누적하여 표현한다.

큐 재인입 시나리오
1.고객 전화 큐에 대기
2.큐에서는 시나리오에 의해 상담사 분배 혹은 IVR 번호로 호전환
3.IVR HUNT(ACD HUNT)에서는 IVR 채널로 Circular하게 호를 분배
4.IVR에서는 고객이 계속 대기 할지 여부에 따라 호를 끊거나 다시 기존 큐로 호를 전환
5.고객이 다시 기존 큐에 대기하다가시나리오에 의해 상담사 호 분배 혹은 IVR로 호전환
6.시나리오에 의해 고객 호 상담사 분배
7.이때, 같은 고객의 호가 같은 큐에 계속 인입이 되어질때 이를 하나의 호로 카운팅
8.큐 대기시간 또한 순수 큐에 대기한 시간들을 누적하여 통계로 표현

준비사항

DB Script 변경 사항 : 2015-06월 Release DB부터 사용 가능

CALL_OPTION 컬럼 사이즈 변경 및 해당 프로시져 준비해야 합니다.

그림 3-1큐 등록 예시

교환기에서는 ACD Hunt 로 등록해야하고 NEXUSCUBE 에서는 큐종류 3, 큐타입 5 로 설정

그림 3-2IVR 채널등록 예시

사용되는 IVR 채널 모니터링은 필수

큐 재인입 주의 사항

1. 9001 RoutePoint에서 9100 ACD Hunt로 호를 넘기도록 시나리오 작성

2. 9001 RoutePoint로 호가 재인입 되어질 경우 UI I에서의 대기시간은 0부터 카운팅 되어진다.

(IVR에서 호를 재인입시 해당 호에 대한 Priority를 바꿀수 있도록 정보 구성 필요)

ex) UEI에 데이터를 실어 해당 데이터를 가지고 시나리오에서 활용

3. 9100 ACD Hunt는 큐종류 큐, 큐타입 재인입으로 설정한다.

4. 9100 ACD Hunt는 ACD Queue가 아닌 IVR 채널을 묶은 가상의 번호이다.

5. 9100 ACD Hunt에 대해 큐 타입 재인입으로 설정시 엔진에서는 교환기로 모니터링을 요청 하지 않는다. (해당 번호에 대해 이벤트 발생시는 통계 영향 발생)

6. 9100 ACD Hunt를 통해 IVR에 넘어가 고객 호가 포기된 경우 해당 Row에 대한 마감은 60초후, 마감 Row가 생성 되어야 한다.(DBFILE의 큐 대기 시간은 순수 큐 대기 시간을 잡는다.)

7. IVR채널은 모니터링 되어야 한다(필수 사항)

IVR 채널 미모니터링 상태에서는 9100 ACD Hunt를 통해 IVR로 넘어간후 60초 이후에 큐에

재인입시 CNID가 변경 되며 두개의 호로 만들어 지게 된다.

8. IVR 채널 모니터링 상태에서는 9100 ACD Hunt를 통해 IVR로 넘어간후 60초 이후에 큐에

재인입 되어도 하나의 호로 연결 되어 진다.

v2.7.2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6NEXUSCUBE 자원 이동(상담원, DN) 재정의

  1. 상담원 이동은 상담원 상태에 상관없이 변경 가능합니다.

  2. 상담원이 테넌트를 이동할 때는 스킬이 초기화 된다는 경고창이 나옵니다.

    (사용자 실수를 줄이기 위해 Drag&Drop 이동은 안되도록 하였습니다. 직접 자원 수정창에서 테넌트,그룹,파트를 선택해야 이동 가능합니다.)

  3. 상담원, DN 삭제 또는 Monitor_flag 해제 는 상담원이 로그오프일 때만 가능합니다.(권한 25 필요)

v2.7.2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7NEXUSCUBE ASAI media refactoring (MFW 에 asai media 적용)

nxmedia_asai 는 AVAYA PBX 와 ASAI protocol 로 통신하는 NEXUSCUBE 프로세스 입니다. nxmedia_asai 를 통해 교환기에서 오는 event 를 받고 switch 명령을 보냅니다.

설정방법
1. 기존 nxmedia_asai에서 사용하던 메세지큐 부분 설정 변경 제거하였습니다. 때문에 불필요한 메세지큐를 생성하지 않습니다.(postccse,preaget, nxstatistics) 앞으로는 cube에서는 3개의 메세지큐만 사용합니다. ipc.conf에서 아래와같이 3개만 설정해주면 됩니다.
"A"의 미디어 설정부분의 메시지큐 부분은 이제 사용하지 않습니다.

[queue]
nxmultiplex         = 99001
nxlistener          = 99002
nxadaptor           = 99004

postccse -> 미사용, 201506이전 버전에서는 사용
preagent -> 미사용, 201506이전 버전에서는 사용
nxstatistics -> 미사용, 201506이전 버전에서는 사용

2. sh.start 쉘 변경 
기존 nxmedia_asai 를 삭제하고 새로 mfw를 적용한 nxmedia_asai가 추가되었습니다.
실행시 다른 media와 마찬가지로 sh.start에서 실행합니다.
ex) ./nxmedia_asai -sid 4 -type 1 -ip 121.170.212.182  -port 9702 > /dev/null&

3. syslog 디렉토리내 PBX로그
syslog에 더이상 pbx 패킷로그가 남지 않으며, 로그레벨 3에 encode, decode의 컨버트된 로그를 일반로그와 같이 출력합니다.

4. 기존에 사용하던 -porto 옵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proto 의 값은 실제 version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pbx에서 recv 한 index 번호를
보내기때문에, 사용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어 제거 하였습니다. 앞으로는 default로 version 4로 보내며, pbx에서 version이 3까지만 지원하면,
version 3으로 보냅니다.

5. 기존 nxmedia_asai에서 설정하고, 'I'에서 보여주었던 기능인 트렁크 모니터링 기능은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메모리사용하는 부분을 제거하였기 때문에, 필요시 api를 추가하여 해당 기능을 대체 할 계획입니다. -> 추후 제공 예정

6. Media 설정의 mps옵션 사용 하여 교환기로 초당 모니터링 자원 개수 설정 - 교환기 스펙에 맞춰 mps설정 필요. Media 설정의 패킷 전송 주기는 mps설정으로 인해 미사용

7. 옵션설정에 setfeature_manual=1 설정시 pbx로 setfeature 명령을 보내지 않고 자체적으로 상담원 상태이벤트를 관리합니다.(#11848)

8. 기본적으로 호종료시 상담원의 상태는 이전상태로 돌아가나 옵션설정에 afterbusy="상태" 값에 따라 호종료시 무조건 설정상태로 변경됩니다.(#7287)
afterbusy=notready
afterbusy=acw
afterbusy=ready

9. 기존에는 asai에서 발생하는 Route이벤트를 cubeEK_Route 로 생성하고, RouteEnded 이벤틀 cubeEK_RouteEnded 로 생성하였으나,
Route이벤트를 cubeEK_Queued로 생성하고, RouteEnded 이벤틀 cubeEK_Diverted 로 변경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라우팅에서 분배명령을 보낼때에도
RouteSelect에서 Divert로 변경하였습니다.

2.7.2 로 엔진 업그레이드 시 기존 media_asai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MFW 방식을 실행할 수 있도록 환경설정 (conf 및 script) 을 변경해야 합니다.


설정은 NEXUS COMMUNITY 컨설팅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v2.7.2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8NEXUSCUBE 연동 DB 추가(Tibero)

NEXUSCUBE 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 되는 DB 에 tibero 가 추가되었습니다.

global.conf 설정예

#tibero
#type                = tibero
#User-id             = NEXUSCUBE
#password            = NEXUSCUBE

NEXUSCUBE 연동 DB 는 oracle, mysql, MariaDB 입니다.(알티베이스, DB2 는 연동 이력이 있습니다.)

DBSCRIPT 의 tibero version 은 oracle 과 동일합니다.(단, tablespace 생성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따라서 oracle DBSCRIPT 의 tibero 설명 필독을 확인하신 후 스크립트를 실행하시면 설치됩니다.

v2.7.3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9비밀번호 인증 FLOW 모니터링 및 통계 기능(비밀번호 인증전 콜타입)

고객과 상담사간 통화 중, IVR로 고객 비밀번호 인증시 협의, 회의 통화로 카운팅이 되며 시간이 누적 되던 부분을 기존 콜타입을 유지하여 통계를 쌓고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준비할 사항 입니다.

1. Release v2.7.3.00 제품
2. UI A 변경 : 큐 설정시 큐타입 6번 (PasswordConfirm Queue 로 설정)
- ACD 큐와는 다른 개념으로 IVR 채널을 묶은 가상의 번호
IVR 비밀번호 인증 시나리오 입니다.

1. 고객 전화 큐에 대기
2. 시나리오에 의해 상담사 호 분배
3. 고객과 상담사 통화 중 고객 비밀번호 인증을 위해 PasswordConfirm Queue로 협의 & 회의 통화 요청
4. IVR Hunt(ACD Hunt)에서는 IVR 채널로 Circular하게 호를 분배
5. 고객, 상담사 & IVR 채널간에 Conference 통화 진행(필요시 상담사가 Hold Call을 요청 하여 고객 입력하는 톤음을 듣지 못해야 함.)
6. IVR 채널에서 고객 비밀번호 인증후 상담사와 고객간의 호 연결, Hold된 상태라며 Retrieve Call을 요청

비밀번호 인증 개요

비밀번호 인증 주의 사항


1. IVR 비밀번호 인증을 위해 교환기에서 ACD Hunt (IVR채널을 묶은 가상의 번호)를 설정 하여야 합니다.

2. 9100 ACD Hunt는 UI A에서 (큐종류 : 3 Queue, 큐타입 : 6 PasswordConfirm Queue)로 설정합니다.

3. 상담사는 비밀번호 인증 시, IVR채널이 아닌 ACD Hunt인 9100 (PasswordConfirm Queue)로 호를 넘겨야 합니다.

(9100 ACD Hunt는 ACD Queue가 아닌 IVR 채널을 묶은 가상의 번호입니다.)

4. 9100 ACD Hunt에 대해 큐 타입 : 6 PasswordConfirm 으로 설정시 엔진에서는 교환기로 모니터링을 요청 하지 않습니다. (해당 번호에 대해 이벤트를 발생시는 통계 영향 발생)

5. IVR채널은 모니터링 되어야 합니다. (필수 사항)

6. IVR 비밀번호 인증 Flow시 DBFILE에서는 콜타입을 변경하지 않고, 이후에 진행되는 콜전개는 레코드에 NONSERVICE 10으로 세팅됩니다. 만약 비밀번호 인증후 다시 일반 Flow로 콜이 전개되면 이후 진행되는 레코드는 NONSERVICE -1로 세팅됩니다.

7. 비밀번호 인증 Flow를 판단하는 기준은 OR 이벤트의(협의시) Calledparty에 QUEUE 번호 Type이 비밀번호 인증큐이고, 최초 콜타입이 IB또는 OB일때 입니다.

8. NONSERVICE가 10이면, 통화건수는 제외하고 통화시간만 누적시킵니다. 다만 보류건수와 보류 시간은 동일하게 누적됩니다.

9. IVR 비밀번호 인증을 위해 IVR채널과 Conference상태시 처음 호 인입시의 콜타입을 유지합니다.

- 인바운드 비밀번호 인증TOBE : 인바운드(CALL_TYPE=11) -> IVR 비밀번호 인증(CALL_TYPE=14) -> 인바운드(CALL_TYPE=11) 로 모니터링 및 통계마감

- 아웃바운드 비밀번호 인증TOBE : 아웃바운드(CALL_TYPE=22) -> IVR 비밀번호인증(CALL_TYPE=24) -> 아웃바운드(CALL_TYPE=22) 로 모니터링 및 통계마감

10. 비밀번호 인증 시 FLOW 는 협의-회의 로 요청해야 합니다.(SingleStepConference, OneStepConference 사용금지)

(nxmedia_asai 를 사용할 경우 2.7.5 이후부터 SingleStepConference 사용가능합니다.)

주의사항. 현재 적용된 media 는 nxmedia_asai, nxmedia_csta2, nxmedia_tsapi 입니다. 다른 교환기의 경우는 개발팀 문의바랍니다.

v2.7.3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10IVR 콜추적 연동 기능 추가

IVR 콜 추적 기능이란 IVR 통계를 PutTraceInfo 함수를 이용하여 남게하여 콜추적이 가능 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연동만 포함된 사항입니다.)

IVR 콜추적 연동 가이드 입니다.

1. PutTraceInfo API함수 호출시 API데이터에 대해서 엔진에서는 채널에 등록 여부만 체크 하고, String으로 되어진 값들은 유효성 체크를 하지 않습니다. 즉, 함수 호출시 모든 결과 값은 1이 됩니다.
2. API호출시 IVR에서는 Reason 사유에 다음 값을 입력하게 됩니다..
       - IVR에서 호출시 구분값
        TraceInfo_first = 0,            // 고객이 최초 인입했을 때
        TraceInfo_move = 1,         // 서비스가 이동했을때
        TraceInfo_talk = 2,            // 고객이 상담연결을 요청했을때
        TraceInfo_abandon =3,      // 서비스도중 고객이 끊었을때
        TraceInfo_exit =4,             // 서비스를 마치고 정상 종료할때
3. IVR에서 함수 호출시 CNID와 REASON값을 정상 Flow에 맞게 보내지않으면, 서비스시간은 0으로 간주 됩니다.
4. IVR에서 함수 호출시 Reason의 종료 사유인 2,3,4번이 오지 않을 경우 해당 Row는 마감 되지 않고 있다가 해당 채널에 함수 호출시 미마감 row 마감되어집니다.
5. API 패킷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코드 cubeS_PutTraceInfo 192
     8바이트 헤더 이후 패킷
      GATE ID( INT )
     INVOKE ID( SHORT )
     CNID( INT )
     CALLID( INT )
     CHANNEL LEN( CHAR ) 최대길이 24
     CHANNEL( CHANNEL LEN )
     SERVICE CODE LEN( CHAR ) 최대길이 20
     SERVICE CODE( SERVICE CODE LEN )
     SERVICE CODE NAME LEN( CHAR ) 최대길이 30
     SERVICE CODE NAME( SERVICE CODE NAME LEN )
     DIGIT LEN( CHAR ) 최대길이 30
     DIGIT ( DIGIT CHAR )
     DNIS LEN( CHAR ) 최대길이 24
     DNIS( DNIS LEN )
     ANI LEN( CHAR ) 최대길이 24
     ANI ( ANI LEN )

IVR 콜추적 기능에 대한 컨설팅 확인사항(제약사항) 입니다.

1. PutTraceInfo 함수는 IVR에 고객호 인입 시부터 IVR 서비스 변경시마다 함수를 호출하게 되고 이를 통해 콜추적 DBFILE을 생성합니다.
2. 콜추적 DBFILE의 경우 다른 DBFILE처럼 엔진 재시작시 백업후 신규로 생성하지 않습니다.(nxstart)
3. 콜추적 DBFILE을 DB에 입력하기 위해서는 nxadaptorST실행시 -콜추적 옵션을 설정합니다. (개별 설정시) nxadaptorST 프로세스 통합실행시는 자동으로 콜추적 DBFILE을 읽어 들입니다. sh.start, sh.startha, process.conf 파일에 관련사항을 추가(nxAdaptor_ST -TRACE > /dev/null &)
4. 콜추적 DBFILE은 PROC_OT_IVRTRACE_INSERT프로세스에 의해 OT_IVRTRACE 테이블과 BU_OT_IVRTRACE 테이블에 Insert되어지고 일배치시 OT_IVRTRACE에서 해당 날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5. ENCRYPTION DB암호화로 인해 OT_IVRTRACE 테이블의 ANI칼럼 사이즈는 VARCHAR2(50)으로 적용됩니다.(API 24byte)
6. IVR 앞단인 경우 IVR 콜추적하기 위해서는 큐에 대한 설정을 (큐종류 : 3 Queue, 큐타입 : 7 Trace Queue)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7. 마감 FLOW는 하기와 같습니다.
  PROC_DAILYSTATISTIC_CLOSING -> PROC_OT_IVRTRACE_INSERT 호출 -> OT_IVRTRACE 테이블 & BU_OT_IVRTRACE테이블 
8. 콜추적 DBFILE형태는 하기와 같습니다.
   [I]CONNECT_ID:IVR채널번호:서비스코드별인입시간:센터ID:서비스코드:서비스명:콜아이디:DIGIT입력값:DNIS:고객번호(ANI):유지시간:REASON:TargetDN:AttatchData

v2.7.3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11NEXUSCUBE A 유효성 체크 및 허용범위 기능 개선

각종 필드에 특수기호 [,], [;], ['], [#], [ ( ], [ ) ] 는 사용할 수 없도록 유효성 체크 및 매뉴얼에 적용된 허용범위대로 유효성 체크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NEXUSCUBE Administrator 자원에 가시면 각 자원별 허용범위를 추가하였습니다.

주의사항

상담원 사용자 옵션, 큐옵션, 미디어 사용자정의값 필드는 [,],[;]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 version UI 는 특수문자 입력이 가능합니다. 특수문자 입력시 nxAdaptor-A 프로세스가 down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를 요합니다.

v2.7.3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12NEXUSCUBE nxmedia_alcatel의 감청을 구분할 수 있는 기능

알카텔 교환기에서 conferance CO 인지 감청일경우 감청CO인지 판단을 할 수있게 구분자를 EventCause에 넣어 주도록 추가하였습니다. 감청 시 Conference 이벤트 판단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eventCause값은 [ cubeEC_SilentMonitor : 31 ]입니다.

특정 CC이벤트가 감청종료인지 알 수있는 방법 입니다.

1. CO 이벤트시의 thirdParty값이 감청을 건 자원.

2. 감청종료 시 발생하는 CC이벤트시의 OtherParty의 값이 감청을 건 자원.


감청종료 CC이벤트 시 상기 1,2값 과 call-ID 로 매칭시켜서 알아내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참고

OtherParty와 MonitorParty가 동일한 CC이벤트는 해당자원에 콜이 끊김을 나타냅니다.

OtherParty와 MonitorParty가 상이한 CC이벤트는 OtherParty의 자원에서 콜이 끊김을 나타냅니다.

v2.7.5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13NEXUSCUBE nxmedia_tsapi 로그인 시 MANUAL_IN mode로 동작하는 기능

AVAYA tsapi 로그인,레디 시 MANUAL_IN mode 로 동작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기존에는 AUTO_IN mode 만 동작하였습니다.

1. AUX_WORK = 1 : 로그인시 지정 -> 교환기 상태는 AUX

2. AFTCAL_WK = 2 : 로그인시 지정 -> 교환기 상태는 ACW

3. AUTO_IN = 3 : 대기(ready)시만 지정가능 -> 교환기 상태는 Ready

4. MANUAL_IN = 4 : 대기(ready)시만 지정가능 -> 교환기 상태는 Ready


로그인시 workmode를 AUX_WORK와 AFTCAL_WK로 지정했을 경우 대기상태에서 RP를 통해 인입된 후 전화가 끊어지면, AUX, ACW 모드로 돌아갑니다.

단 대기상태에서 RP를 통하지 않고 내선에서 내선으로 건경우나, 인바운드 콜을 협의/전환시 받은쪽, 아웃바운드를 한 경우는 전화가 끊어져도 대기상태로 돌아갑니다. ( 이부분은 교환기 설정을 확인한 내용입니다. )

AUTOIN mode 로 설정되어 호 폭주시 교환기 분배일 경우 전화를 끊자마자 ready 상태가 되어 상태변경 이전에 호 분배가 되는 현상이 있어서 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v2.7.5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14nxSender 실시간 데이터 DB Insert 기능

nxSender는 JSON, HEX, DB Procedure Call 3가지 형태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이 중 DB Procedure 를 call 해서 실시간 데이터를 DB 에 Insert 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고객사에서는 DB 에 쌓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모니터링(전광판)을 네트워크프로그래밍 필요없이 DB 를 조회하여 보여줄 수 있습니다.

설정 및 활용방법은 Technical Document 의 NX_CUBE_NXSENDER 설정가이드_V1.0_P_20160201.docx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v2.7.5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15NEXUSCUBE nxmedia_hwdialer 기능

nxmedia_hwdialer 는 순수하게 발신만 하는 dialer 입니다.

v2.7.5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

3.1.16NEXUSCUBE nxmedia_asai SingleStepConference 기능

SingleStepConference 기능은 감청, 할입, IVR 비밀번호 인증 등 여러곳에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v2.7.5 부터 적용된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