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UBE Reporter 사용

Edit

2.1대상 선택

도구모음 영역 안에 [대상선택], [환경설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상선택]을 클릭하면 센터의 종류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대상선택]은 [다시보기], [대상선택], [종류], [날짜], [시간], [파일옵션], [센터일일결산], [모두닫기]로 구성됩니다.

1다시보기 : 직전에 조회한 장표를 현재 조건으로 다시 조회합니다.

2대상선택 : 상담그룹, 상담팀, 상담원, 스킬, 큐, 상담대, 대표번호(대표번호 등록 시 표현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종류 : 시간종류, 일자선택, 기준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날짜 : 시작날짜, 종료날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시간 : 시작시간, 종료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파일옵션 : 엑셀자동변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센터일일결산 : 센터일일결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모두닫기 : 모두닫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1.1다시보기

그림 2-11

[다시보기]를 클릭하면 장표 출력 영역에 표기 된 장표를 동일한 장표로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2.1.2상담그룹

[상담그룹]은 상담그룹에 대한 레포트를 제공합니다.

[상담그룹]을 클릭하면 [트리 리스트 영역] 에 상담그룹에 대해서 레포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그룹에 대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보고자 하는 그룹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상담그룹에서 볼 수 있는 레포트의 종류가 표시 됩니다.

2.1.3상담팀

[상담팀]은 상담팀에 대한 레포트를 제공합니다.

[상담팀]을 클릭하면 [트리 리스트 영역]에 상담팀에 대해서 레포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팀에 대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보고자 하는 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상담팀에서 볼 수 있는 레포트의 종류가 표시 됩니다.

2.1.4상담원

[상담원]은 상담원에 대한 레포트를 제공합니다.

[상담원]을 클릭하면 [트리 리스트 영역]에 상담원에 대해서 레포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담원에 대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보고자 하는 상담원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상담원에서 볼 수 있는 레포트의 종류가 표시 됩니다.

2.1.5스킬

[스킬]은 스킬에 대한 레포트를 제공합니다.

[스킬]을 클릭하면 [트리 리스트 영역]에 스킬에 대해서 레포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스킬에 대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보고자 하는 스킬 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스킬에서 볼 수 있는 레포트의 종류가 표시 됩니다.

2.1.6

[큐]는 큐에 대한 레포트를 제공합니다.

[큐]를 클릭하면 [트리 리스트 영역]에 큐에 대해서 레포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큐에 대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보고자 하는 큐 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큐에서 볼 수 있는 레포트의 종류가 표시 됩니다.

2.1.7상담대

[상담대]는 상담대에 대한 레포트를 제공합니다.

[상담대]를 클릭하면 [트리 리스트 영역]에 상담대에 대해서 레포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큐에 대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보고자 하는 상담대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상담대에서 볼 수 있는 레포트의 종류가 표시 됩니다.

2.1.8대표번호

[대표번호] 는 A 에서 대표번호에 대한 레포트를 제공합니다.
대표번호가 등록된 경우만 대상선택에 나타납니다.

[대표번호]를 클릭하면 [트리 리스트 영역]에 상담대에 대해서 레포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표번호에 대한 정보가 표시 됩니다

보고자 하는 대표번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대표번호에서 볼 수 있는 레포트의 종류가 표시 됩니다.

2.1.9사용자 정의 장표

그림 2-22

[사용자 정의 장표] 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게 상담원이나 큐 통계에 대하여 직접 데이터 항목을 지정하여 장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용자 정의 장표를 지원하는 DBMS 는 ORACLE, Mariadb, sybase 에서만 지원합니다.

그림 2-35

[사용자 정의 장표] 를 클릭하면 [트리 리스트 영역]에 사용자 정의 장표 레포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용자 정의 데이터셋이 표시 됩니다. 사용자 정의 데이터 셋을 우클릭하면 사용자가 생성할 수 있는 새 데이터 셋 생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2-46

새 데이터셋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데이터셋 만들기 마법사가 실행 됩니다.

그림 2-58

데이터셋 만들기 마법사에서 대상(상담원, 큐)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림 2-61

데이터셋 만들기 마법사에서 시간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2-72

데이터셋 만들기 마법사에서 조회하고자 하는 테이블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2-83

데이터셋 만들기 마법사에서 데이터셋이 생성 완료 버튼을 눌러서 완료합니다.

그림 2-95

사용자 정의 데이터셋이 정의가 되면, 조건 항목 및 데이터 항목을 가지고 새 레포트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그림 2-102015-04-01 오후 1-48-17

새 레포트 생성을 클릭 하면, [장표출력영역]에 레포트가 생성이 되며 [트리리스트영역]의 조건 항목과 데이터 항목을 DRAG & DROP 하여 새 레포트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2.1.10시간종류

[시간종류]는 총합 / 시간대별 / 일별 / 월별 / 시간대별합 / 일별합 / 요일별 / 일별(시간)으로 통계를 구분 지어 산출할 수 있도록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총합 :

시간대별 :

일별 :

월별 :

시간대별합 :

일별합 :

요일별 :

일별(시간) :

2.1.10.1총합

시간 종류를 [총합]으로 선택하면 각 항목에 대한 [총합]을 합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2-112015-05-07 오후 4-44-14

2.1.10.2분대별

시간 종류를 [분대별]으로 선택하면 각 항목에 대하여 [분대별]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대별 장표는 시간 간격을 5분대, 10분대, 15분대, 30분대를 지원 합니다.

그림 2-122015-05-08 오전 11-07-13

위 장표는 CTI 시스템에서 분대 센터 마감을 5분대로 선택한 장표입니다.

그림 2-132015-05-08 오전 11-02-29

분대별 장표는 기본 옵션으로 제공 되지 않고 CTI 시스템에서 분대 센터마감을 선택해야 장표에서 분대별 장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분대 센터마감의 종류는 5분대, 10분대, 15분대, 30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의

분대 센터마감 구분은 변경한 날부터 마감이 변경됩니다. 예를들면 5분대를 사용하다 5월 1일 10분대 마감으로 변경하면 이전데이터는 5분대로 마감된 것이고 5월 1일 부터 10분대로 변경됩니다.

이렇게 마감 변경은 가능하나 분대 마감 구분은 센터 운영중 변경하지 않도록 권장합니다.

2.1.10.3NEXUSCUBE R 분대 센터마감 구분을 5분대로 설정하면 10,15,30 분대 통계를 볼 수 있는 기능

v3.0.1, v2.7.5 이상 version 이상에 포함된 기능입니다.

센터 속성에서 분대 센터마감 구분에서 5분대를 설정하면 10, 15, 30 분대 장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대 센터마감 구분이 5분대 이외에 사용안함, 10분대, 15분대, 30분대로 설정되었을 경우 R의 시간 종류에는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5분대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분대 센터마감 구분을 5분대로 변경하고 5,10,15,30분대를 보려면 R 을 종료하고 재실행 해야 합니다.


분대 센터마감 구분을 변경은 실시간 반영됩니다.

이전 통계는 이전에 설정한 통계로 마감이 완료 되어 변경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면 센터 업무가 끝난 뒤 통계마감을 변경하는것을 권장합니다.

2.1.10.3.1NEXUSCUBE A 에서 분대 센터마감 구분 설정 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5분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2.1.10.3.2NEXUSCUBE R 의 시간종류에서 통계마감을 선택하면 됩니다.

NEXUSCUBE A 에서 5분대로 설정하면 NEXUSCUBE R 에서는 5분대별, 10분대별, 15분대별, 30분대별 장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림 2-145분대별 상담원실적건수(총합) 장표입니다.

그림 2-1510분대별 상담원실적건수(총합) 장표입니다.

그림 2-1615분대별 상담원실적건수(총합) 장표입니다.

그림 2-1730분대별 상담원실적건수(총합) 장표입니다.

2.1.10.4시간대별

시간 종류를 [시간대별]로 선택 하면, 선택한 기간에 대하여(예: 4월 1일 ~ 4월 7일) 각 항목에 대한 [시간대별]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림 2-182015-05-07 오후 4-58-16

2.1.10.5일별

시간 종류를 [일별]로 선택 하면, 선택한 기간에 대하여(예: 4월 8일 ~ 4월 30일) 각 항목에 대한 [일별]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림 2-192015-05-08 오전 11-27-41

2.1.10.6월별

시간 종류를 [월별]로 선택 하면, 선택한 기간에 대하여(예: 2015년 1월 ~ 2015년 3월) 각 항목에 대한 [월별]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림 2-202015-05-08 오전 11-38-21

2.1.10.7요일별

시간 종류를 [요일별]로 선택 하면, 선택한 기간에 대하여(예: 4월 1일 ~ 4월 30일) 각 항목에 대한 [요일별]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림 2-212015-05-08 오전 11-54-04

2.1.10.8시간대별합

시간종류를 [시간대별합]으로 선택하면, 선택한 기간에 대하여(예: 4월 1일 ~ 5월 12일 / 9시 ~ 12시) 각 항목에 대한 [시간대별합]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2-22시간대별합

2.1.10.9일별합

시간종류를 [일별합]으로 선택하면, 선택한 기간에 대하여(예: 4월 1일 ~ 5월 12일) 각 항목에 대한 [일별합]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2-23일별합

2.1.10.10월별합

시간종류를 [월별합]으로 선택하면 도구모음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그림 2-24월별합도구

[시작월]과 [종료월]을 선택하고 장표를 조회합니다.

그림 2-25월별합

2.1.10.11일별(시간)

시간종류를 [일별(시간)]으로 선택하면 도구모음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그림 2-26일별(시간)도구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선택하고 장표를 조회합니다.

그림 2-27일별(시간)

2.1.11일자선택

[일자선택]은 휴일설정없음 / 휴일 제외 / 휴일만 포함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1.12기준종류

[기준종류]는 시간기준 / 날짜기준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들어 시작날짜를 4월 23일 종료날짜를 4월 26일로 하고 8시 시작 15시 종료를 선택 후


날짜기준으로 한다면

4월 23일 8시~ 4월 26일 15시 까지 통계가 나옵니다.


시간기준으로 한다면

4월 23일 8시~15시

4월 24일 8시~15시

4월 25일 8시~15시

4월 26일 8시~15시

통계가 나옵니다.

2.1.13날짜 선택하기

[레포트]메뉴의 [시작날짜], [종료날짜]는 원하는 통계범위의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지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1.14시간 선택하기

[레포트]메뉴의 [시작시간], [종료시간]은 산출을 원하는 통계 범위의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지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1.15엑셀자동변환

엑셀 자동 변환을 선택하고 레포트를 산출하면 엑셀로 자동 출력됩니다.

2.1.16센터 일일 결산

센터 일일 결산 레포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1.17모두닫기

열려있는 레포트를 모두 닫기 하는 버튼입니다.

2.2환경설정

2.2.1로그설정

[로그 설정]을 클릭하면 NEXUSCUBE R의사용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로그설정여부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 변경 합니다.

2.2.2사용자 환경

[사용자 환경]을 클릭하면 업무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업무 시간을 변경합니다

2.2.3휴일설정

컨택센터의 휴일을 지정하여 선택된 휴일을 통계에서 제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2.4정렬 기준

그림 2-282015-04-01 오전 9-45-48

장표 조회 시, 정렬 기준을 이름 또는 ID로 선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2.5정렬 순서

그림 2-291

장표 조회 시, 정렬 순서를 이름이나 ID 별로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선택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2.6장표 영역 툴바 기능

그림 2-302015-06-08 오후 3-38-12

장표 조회 시, 장표 상단의 툴바의 기능을 활용하여 확장 된 기능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림 2-311

장표 상의 찾고자 하는 DATA 에 대한 Serch 기능(문자, 숫자)을 제공합니다.

그림 2-322

로컬에 저장 된 장표를 OPEN 하거나 장표를 SAVE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표 2-1센터 일일 결산 항목

구분

설명

1

(Open A Document)

로컬에 저장 된 장표를 OPEN 할 때 사용합니다.

2

(Save the Document)

조회 된 장표를 장표를 SAVE 할 때 사용합니다.

그림 2-333

장표에 대한 Print 기능을 제공합니다.

표 2-2센터 일일 결산 항목

구분

설명

1

(Print)

조회 된 장표를 Print를 할 때 사용합니다.(Print 선택 가능)

2

(Quick Print)

조회 된 장표를 Print를 할 때 사용합니다.

3

(Page Setup)

페이지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용지, 방향, 여백 설정)

4

(Scale)

장표에 대한 사이즈 조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장표에 대한 확대 및 축소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림 2-345

표 2-3센터 일일 결산 항목

구분

설명

1

(Hand Tool)

장표 상에서 위 옵션을 선택하면 장표 상에서 이동 시

손모양으로 표시가 되며 이동이 가능합니다.

2

(Magnifier)

조회 된 장표를 클릭으로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합니다.

3

(Zoom Out)

조회된 장표를 5% 단위로 축소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4

(Zoom In)

조회된 장표를 5% 단위로 확대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장표에 대한 확대 및 축소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림 2-357

장표에 대한 페이지 이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표 2-4센터 일일 결산 항목

구분

설명

1

(Firtst Page)

출력된 장표가 여러 장일 경우, 최초 Page 로 이동합니다.

2

(Previous Page)

출력된 장표 이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Next Page)

출력된 장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Last Page)

출력된 장표가 여러 장일 경우, 마지막 Page 로 이동합니다.

그림 2-368

장표에 대한 페이지 이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표 2-5센터 일일 결산 항목

구분

설명

1

(Mutiple Pages)

출력 된 장표가 여러 장일 경우, 한 화면에 몇 장의 장표를 표기 할 지를

지정하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2

(Color Background)

장표의 배경 색을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Water Mark)

출력된 장표 안에 watermark 기능(Text / Picture)을 제공합니다.

그림 2-379

장표에 파일 변환 기능(PDF, EXCEL 등) 및 e-mail 전송 기능을 제공합니다.

표 2-6센터 일일 결산 항목

구분

설명

1

출력 된 장표를 변환 기능(PDF, EXCEL, 이미지 파일 등)을 제공합니다.

2

출력된 장표를 Outlook 과 연동하여 장표를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Add or remove Buttons)

툴바의 옵션 기능을 툴바에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