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NEXUSCUBE insight 개요
NEXUSCUBE i(insight)는 관리자용 실시간 모니터링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상담대, 상담원, 상담팀, 상담원 그룹, 큐 등 센터의 자원들에 대한 기본 통계 및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합니다. 관리자는 이러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센터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담시간 단축 및 시간대별 최적 상담원의 수요 예측이 가능합니다. NEXUSCUBE i는 컨택센터 운영의 최종 목표인 저비용 고효율을 수반한 고객 만족 실현에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2NEXUSCUBE insight 주요 기능
큐의 서비스 레벨, 인입, 응답, 타 센터 인입, 타 센터 라우팅 등의 실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실시간으로 상담원 상태에 대한 실적 통계 및 현황을 모니터링 합니다.
대기호의 상태를 큐 별로 범위를 설정하여 표시해주는 대기호 현황 창을 지원하며 대기호별 상세 정보를 그래프로 표시해줍니다.
IVR 포트의 사용 현황과 대기 상태를 그래프로 쉽게 모니터링 합니다.
상담원, 상담원 팀, 상담원 그룹, 큐, 라우트 포인트의 자세한 실적을 그래프와 함께 표시해 줍니다.
상태표시줄에 NEXUSCUBE 서버 모듈의 동작 상태를 표시해줍니다.
1.3NEXUSCUBE insight 실행하기
NEXUSCUBE i는 NEXUSCUBE M을 통해 실행합니다. NEXUSCUBE M의 실행은 NEXUSCUBE M 실행하기을 참고합니다.
NEXUSCUBE M의 UI 실행 버튼 중 를 클릭하여 NEXUSCUBE i를 실행합니다.
실행 버튼 목록 중 가 없다면 해당 상담원은 NEXUSCUBE i를 실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것입니다. 권한에 대해서는 NEXUSCUBE A 권한
을 참고합니다.
NEXUSCUBE i 로딩 화면입니다.
그림 1-1I로딩
로딩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예(Y)]를 선택하면 이전에 설정된 화면과 모니터링 대상을 불러옵니다. [아니요(N)]를 선택하면 빈 화면으로 NEUXSCUBE i를 시작합니다.
그림 1-2I마지막설정
1.4NEXUSCUBE insight 기본 구성
1.4.1화면 구성
NEXUSCUBE i는 다음과 같은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도구모음 영역 : 메뉴(모니터링 창 실행), 모니터(상담원 및 라우트 포인트 모니터링), 설정 & 부가기능을 제공합니다.
2트리 영역 : 상담원, 자원(라우트 포인트), 스킬을 트리 구조로 제공하여 간단하게 컨택센터 자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트리 리스트의 자원들을 모니터링 창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모니터링 대상을 설정합니다.
센터, 테넌트, 그룹, 파트, 상담원 등 모든 자원이 모니터링 대상이 됩니다.
3모니터링 영역 : 도구모음 영역의 각 모니터링 버튼을 클릭할 때에 각종 모니터링 창이 팝업 되는 영역입니다.
1.4.2모니터링 방법
도구모음 영역에서 모니터링 항목을 선택하면 모니터링 영역에 창이 실행됩니다.
그림 1-3모니터링창
트리 영역에서 모니터링 창의 [대상 선택] 영역으로 모니터링 대상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모니터링합니다. 모니터링 목록에서 특정 항목 삭제 시에는 항목 선택 후 [Delete]키를 누릅니다.
그림 1-4드래그앤드롭1
그림 1-5드래그앤드롭2
트리 영역과 모니터링 창의 버튼을 클릭하면 트리와 모니터링 대상 목록이 최소화 상태가 되어, 화면을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1-6목록접기1
그림 1-7목록접기2
왼쪽 탭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목록이 고정 됩니다.
그림 1-8목록접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