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인 상태 정보
그림 2-1P
1현재 로그인 한 상담원의 이름과 ID, 내선번호가 상담원 이름(상담원 ID)-내선번호의 형태로 표시됩니다.
상담원이 전화기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내선번호는 0으로 표시됩니다.
2상담원의 전화기 현재 상태 정보(로그아웃, 대기, 휴식, 통화 중, 후처리)와 누적시간(현재 상태를 유지한 시간)이 표시됩니다. 상담원의 상태 아이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기 : 상담원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 처리 : 상담원이 상담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 후처리 : 상담원이 상담을 끝내고 상담 내용을 정리하는 등의 상태입니다.
- 휴식 : 상담원이 휴식 중인 상태.로 호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 로그오프 : 상담원이 전화기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각 사유에 따른 상태 아이콘(기본)은 NEXUSCUBE A 기본 상태사유 아이콘을 참고합니다.
2.2개인 상태 실적
개인 상태 실적 영역에는 상담원이 해당 상태로 변경한 횟수가 표시됩니다.
그림 2-2P 개인상태통계
상담원 상태 아이콘에 대한 설명은 NEXUSCUBE P 개인 상태 정보를 참고합니다.
그래프보기 모드에서는 상담원이 해당 상태를 유지한 누적 시간과 상태 변경 횟수가 누적시간(상태 변경 횟수)의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우측에는 상태 변경 횟수가 파이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그림 2-3P그래프보기 개인상태통계
그래프보기 설정 방법은 NEXUSCUBE P 그래프보기를 참고합니다.
2.3통화 실적
통화 실적 영역에는 상담원의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통화 실적이 누적 통화시간(통화 횟수)의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상단에는 개인 실적이 표시되며, 하단의 상담원이 소속된 파트, 그룹의 실적과 비교 가능합니다.
그림 2-4P파트실적
버튼 클릭 시마다, 개인, 파트, 그룹 실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2-5P기본개인
그림 2-6P기본파트
그림 2-7P기본그룹
개인 상담 실적은 상담원의 통화 누적 시간 및 횟수입니다. 파트, 그룹 상담 실적은 상담원이 소속된 파트, 그룹의 총 통화 누적 시간 및 횟수를 당일 작업한 총 상담원 수로 나누어 평균을 낸 값입니다. -개인 인바운드 상담 실적을 의미합니다. -
개인 아웃바운드 상담 실적을 의미합니다. -
파트(팀) 인바운드 상담 실적을 의미합니다. -
파트(팀) 아웃바운드 상담 실적을 의미합니다. -
그룹 인바운드 상담 실적을 의미합니다. -
그룹 아웃바운드 상담 실적을 의미합니다.
그래프보기 모드에서는 막대 그래프를 통해 그룹, 팀, 개인의 통화 실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NEXUSCUBE P 그래프보기를 참고합니다.
그림 2-8P그래프보기 개인상태통계
2.4실시간 큐 상태
그림 2-9P기본파트
큐 상태 영역에는 상담원이 모니터링하고 있는 큐의 대기호와 대기상담원이 표시됩니다. -대기호 : 해당 큐에서 상담원에게 분배되길 기다리는 호입니다. -
그룹 대기상담원 : 상담원이 소속된 그룹의 대기 상태인 상담원입니다.
모니터링 큐 선택은 NEXUSCUBE P 통계범위를 참고합니다.
그룹 대기상담원은 환경설정에서 파트 대기상담원 보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NEXUSCUBE P 환경설정 통계보기를 참고합니다.
2.5실시간 큐 통계
그림 2-10P기본파트
큐 통계 영역에는 상담원이 모니터링하고 있는 큐의 실시간 통계가 표시됩니다. -서비스레벨 : 큐에 인입되어 일정 시간 내에 응답되거나 포기된 호의 비율입니다. -
응답률 : 큐에 인입된 호 대비 상담원이 응답한(상담원에게 분배된) 호의 비율입니다. (응답률 = 응답호수 / 인입호수 * 100) -
인입호수 : 큐에 인입된 호의 수입니다.(i에서 표현되는 실인입 호수 입니다.) -
응답호수 : 큐에 인입되어 상담원이 응답한(상담원에게 분배된) 호의 수입니다. -
포기호수 : 큐에 인입되었으나 상담원에게 분배되기 전에 고객이 끊은 호의 수입니다. -
넌서비스호수 : 큐에 인입되었으나 일정 시간이 초과한 후 분배되지 않고 끊긴 호의 수 + 외부 호 전환된 호의 수입니다.
P 에서 표현되는 큐 통계 영역은 3.2.3 통계범위에서 설정합니다.
서비스레벨 계산 공식은 NEXUSCUBE A 테넌트 항목을 참고합니다.
서비스레벨 및 넌서비스 기준 시간 설정은 NEXUSCUBE A 큐 항목을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