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CUBE 2.4.14 Release N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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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추가된 기능

5.1.1NEXUSCUBE R 분대 센터마감 구분을 5분대로 설정하면 10,15,30 분대 통계를 볼 수 있는 기능

센터 속성에서 분대 센터마감 구분에서 5분대를 설정하면 10, 15, 30 분대 장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대 센터마감 구분이 5분대 이외에 사용안함, 10분대, 15분대, 30분대로 설정되었을 경우 R의 시간 종류에는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5분대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분대 센터마감 구분을 5분대로 변경하고 5,10,15,30분대를 보려면 R 을 종료하고 재실행 해야 합니다.


분대 센터마감 구분을 변경은 실시간 반영됩니다.

이전 통계는 이전에 설정한 통계로 마감이 완료 되어 변경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면 센터 업무가 끝난 뒤 통계마감을 변경하는것을 권장합니다.

5.1.1.1NEXUSCUBE A 에서 분대 센터마감 구분 설정 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5분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5.1.1.2NEXUSCUBE R 의 시간종류에서 통계마감을 선택하면 됩니다.

NEXUSCUBE A 에서 5분대로 설정하면 NEXUSCUBE R 에서는 5분대별, 10분대별, 15분대별, 30분대별 장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림 5-15분대별 상담원실적건수(총합) 장표입니다.

그림 5-210분대별 상담원실적건수(총합) 장표입니다.

그림 5-315분대별 상담원실적건수(총합) 장표입니다.

그림 5-430분대별 상담원실적건수(총합) 장표입니다.

5.1.2NEXUSCUBE nxmedia_alcatel의 감청을 구분할 수 있는 기능

알카텔 교환기에서 conferance CO 인지 감청일경우 감청CO인지 판단을 할 수있게 구분자를 EventCause에 넣어 주도록 추가하였습니다. 감청 시 Conference 이벤트 판단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eventCause값은 [ cubeEC_SilentMonitor : 31 ]입니다.

특정 CC이벤트가 감청종료인지 알 수있는 방법 입니다.

1. CO 이벤트시의 thirdParty값이 감청을 건 자원.

2. 감청종료 시 발생하는 CC이벤트시의 OtherParty의 값이 감청을 건 자원.


감청종료 CC이벤트 시 상기 1,2값 과 call-ID 로 매칭시켜서 알아내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참고

OtherParty와 MonitorParty가 동일한 CC이벤트는 해당자원에 콜이 끊김을 나타냅니다.

OtherParty와 MonitorParty가 상이한 CC이벤트는 OtherParty의 자원에서 콜이 끊김을 나타냅니다.

5.1.3NEXUSCUBE nxmedia_tsapi 로그인 시 MANUAL_IN mode로 동작하는 기능

AVAYA tsapi 로그인,레디 시 MANUAL_IN mode 로 동작하도록 추가하였습니다.
기존에는 AUTO_IN mode 만 동작하였습니다.

AUTOIN mode 로 설정되어 호 폭주시 교환기 분배일 경우 전화를 끊자마자 ready 상태가 되어 상태변경 이전에 호 분배가 되는 현상이 있어서 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 AUX_WORK = 1 : 로그인시 지정 -> 교환기 상태는 AUX

2. AFTCAL_WK = 2 : 로그인시 지정 -> 교환기 상태는 ACW

3. AUTO_IN = 3 : 대기(ready)시만 지정가능 -> 교환기 상태는 Ready

4. MANUAL_IN = 4 : 대기(ready)시만 지정가능 -> 교환기 상태는 Ready


로그인시 workmode를 AUX_WORK와 AFTCAL_WK로 지정했을 경우 대기상태에서 RP를 통해 인입된 후 전화가 끊어지면, AUX, ACW 모드로 돌아갑니다.

단 대기상태에서 RP를 통하지 않고 내선에서 내선으로 건경우나, 인바운드콜을 협의/전환시 받은쪽, 아웃바운드를 한 경우는 전화가 끊어져도 대기상태로 돌아갑니다. ( 이부분은 교환기 설정을 확인한 내용입니다. )

5.2향상된 기능

5.2.1NEXUSCUBE routing oid 시나리오 팀 정보 가지고 오지 못하는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5.2.2NEXUSCUBE M 비밀번호 변경시 패스워드가 틀린경우 재접속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시 패스워드가 틀린경우 재접속을 하여 라이선스 오류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5.2.3Dynamic SQL 적용하여 DB(오라클, Mysql, MariaDB, 티베로) 와 연결하는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본문 내용 동일사항으로 변경 되는 컬럼에 바인딩 변수처리를 하여 DB 에서는 1개의 쿼리문으로 재사용이 되어 성능 관련하여 효율이 높아집니다.

현재는 Literal SQL 로 작성이 되어 있어 매 쿼리문이 새롭게 생성되어 DB 에서는 다른 쿼리문으로 쿼리문의 숫자가 늘어가게 됩니다. 성능 저하 요소 중의 하나 입니다.

5.2.4NEXUSCUBE I 대량의 상담원 이동시 event 밀리는 현상 개선하였습니다.

UI I 에서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5.2.5NEXUSCUBE I 트리 마우스 우클릭 메뉴 상담원 상태변경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동작
1. 일반적인 상담원 ( MASTER ) 의 상태 변경 - 통화중인 상담원에 대해서 어떤 명령도 내려가면 안됨
2. UQ 에서 CHILD ID 에 대한 상태 변경 - 통화중인 상담원 에 대해서 로그오프나 강제 상태 변경 필요 => 일반적인 PSTN 일때는 전화기로 상태를 강제로 바꾸거나 해서 상태를 맞출수 있지만 UQ 일때는 전화기가 존재하지 않아 상태 불일치가 나면 바꿀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CUBE-I 에서 강제 처리

5.2.6NEXUSCUBE nxAdaptor P 상담원 상태 변경에 따른 예외 처리로 상태변경 모니터링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