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CUBE 2.7.3 Release Note

Edit

20.1추가된 기능

20.1.1NEXUSCUBE 연동 DB 추가(Tibero)

NEXUSCUBE 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 되는 DB 에 tibero 가 추가되었습니다.

global.conf 설정예

#tibero
#type                = tibero
#User-id             = NEXUSCUBE
#password            = NEXUSCUBE

NEXUSCUBE 연동 DB 는 oracle, mysql, MariaDB 입니다.(알티베이스, DB2 는 연동 이력이 있습니다.)

DBSCRIPT 의 tibero version 은 oracle 과 동일합니다.(단, tablespace 생성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따라서 oracle DBSCRIPT 의 tibero 설명 필독을 확인하신 후 스크립트를 실행하시면 설치됩니다.

20.1.2NEXUSCUBE R 사용자 정의 장표 개선

NEXUSCUBE R 사용시 v2.7.2 까지는 사용자 정의 장표가 oracle 만 가능 하였으나
v2.7.3 부터 mysql, MariaDB 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자 정의장표 사용법은 이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3네트워크 라우팅시 TrunkBusy 상태체크 기능추가

NEXUSCUBE 네트워크 라우팅 시 Trunk 가 Busy 이면 라우팅 실패가 된다. 그 이후 시나리오를 수행하지 못했는데, TrunksBusy 사유로 실패 이벤트 발생 시 다음 시나리오를 수행할수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20.1.4CIOD EXDListautomation 사용 블랙리스트 연동 기능

EXDListautomation 에서 블랙리스트 연동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블랙리스트 연동은 2가지 기능으로 제공합니다.

1) API 연동
고객 -> BLLIST 데이터 INSERT -> ctmpSetCampaignListHandle API 호출 -> CIOD 에서 블랙리스트 작성

2) EXDListautomation 연동
고객 -> BLLIST_EXT 데이터 INSERT(단, CPID, CPSQ, CSKE 관리를 고객이 해야 한다.) 
-> EXDListautomation 에서 리스트 폴링 후 ctmpSetCampaignListHandle API 호출 -> CIOD 에서 블랙리스트 작성
CIOD config 설정

- [EXDLISTAUTOMATION] USE_BLLIST_EXT=1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efault 설정은 0 입니다.
- BlackList 등록을 원할 경우에는 [EXDLISTAUTOMATION] USE_BLLIST_EXT=1을 설정할 경우에만 BLLIST_EXT 테이블을 polling하여 블랙리스트를 등록합니다.
- [EXDLISTAUTOMATION] USE_BLLIST_EXT=0 일 경우에는 EXDListAutomation이 BLLIST_EXT 테이블을 polling하지 않습니다.
- [EXDLISTAUTOMATION] USE_BLLIST_EXT은 실시간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USE_BLLIST_EXT=0 실시간 반영을 위해서는 [LISTAUTOMATION] TIME 설정값이 2초 이상 되어야 합니다.


블랙 리스트 등록 방법은 3가지로 기능이 제공 됩니다.

1. BLLIST 테이블에 데이터 Insert후 ctmpSetCampaignListhandle API호출

2. BLLIST_EXT 테이블에 데이터 Insert시 EXDListautomation 프로세스가 테이블을 폴링 한후 ctmpSetCampaignListhandle API호출

3. nxcapiBlackListInsert API호출하여 실시간 블랙리스트 등록


블랙리스트 연동은 BLLIST 테이블 혹은 BLLIST_EXT 테이블중 하나만 사용 하도록 APP연동 해야 합니다.. (즉 블랙 리스트 등록 방법중 1번과 2번은 동시에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단, EXDListautomation만 연동시는 리스트에 대한 파일 삭제가 되지 않기에 이에 대한 API연동을 해야 합니다.

블랙리스트 기능이란?

아웃바운드 콜을 원하지 않는 고객에게 발신하지 않도록하는 발신방지 기능입니다.

블랙리스트에 추가 또는 삭제 등의 작업을 위하여 작업 시 기존 리스트를 모두 삭제하고, 전체 데이터를 재등록하는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NEXUSCUBE C 라이선스 기능

NEXUSCUBE C 라이선스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라이선스 개수를 관리할 수 있으며 MAX 라이선스 100개 입니다.

라이선스 개수 확인방법

dism 에서 G. SmLicenseInfo(prtlicense outbound) 항목을 통해

현재 접속중인 CUBE_C 갯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6IVR 콜추적 연동 기능 추가

IVR 콜 추적 기능이란 IVR 통계를 PutTraceInfo 함수를 이용하여 남게하여 콜추적이 가능 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연동만 포함된 사항입니다.)

IVR 콜추적 연동 가이드 입니다.

1. PutTraceInfo API함수 호출시 API데이터에 대해서 엔진에서는 채널에 등록 여부만 체크 하고, String으로 되어진 값들은 유효성 체크를 하지 않습니다. 즉, 함수 호출시 모든 결과 값은 1이 됩니다.
2. API호출시 IVR에서는 Reason 사유에 다음 값을 입력하게 됩니다..
       - IVR에서 호출시 구분값
        TraceInfo_first = 0,            // 고객이 최초 인입했을 때
        TraceInfo_move = 1,         // 서비스가 이동했을때
        TraceInfo_talk = 2,            // 고객이 상담연결을 요청했을때
        TraceInfo_abandon =3,      // 서비스도중 고객이 끊었을때
        TraceInfo_exit =4,             // 서비스를 마치고 정상 종료할때
3. IVR에서 함수 호출시 CNID와 REASON값을 정상 Flow에 맞게 보내지않으면, 서비스시간은 0으로 간주 됩니다.
4. IVR에서 함수 호출시 Reason의 종료 사유인 2,3,4번이 오지 않을 경우 해당 Row는 마감 되지 않고 있다가 해당 채널에 함수 호출시 미마감 row 마감되어집니다.
5. API 패킷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코드 cubeS_PutTraceInfo 192
     8바이트 헤더 이후 패킷
      GATE ID( INT )
     INVOKE ID( SHORT )
     CNID( INT )
     CALLID( INT )
     CHANNEL LEN( CHAR ) 최대길이 24
     CHANNEL( CHANNEL LEN )
     SERVICE CODE LEN( CHAR ) 최대길이 20
     SERVICE CODE( SERVICE CODE LEN )
     SERVICE CODE NAME LEN( CHAR ) 최대길이 30
     SERVICE CODE NAME( SERVICE CODE NAME LEN )
     DIGIT LEN( CHAR ) 최대길이 30
     DIGIT ( DIGIT CHAR )
     DNIS LEN( CHAR ) 최대길이 24
     DNIS( DNIS LEN )
     ANI LEN( CHAR ) 최대길이 24
     ANI ( ANI LEN )

IVR 콜추적 기능에 대한 컨설팅 확인사항(제약사항) 입니다.

1. PutTraceInfo 함수는 IVR에 고객호 인입 시부터 IVR 서비스 변경시마다 함수를 호출하게 되고 이를 통해 콜추적 DBFILE을 생성합니다.
2. 콜추적 DBFILE의 경우 다른 DBFILE처럼 엔진 재시작시 백업후 신규로 생성하지 않습니다.(nxstart)
3. 콜추적 DBFILE을 DB에 입력하기 위해서는 nxadaptorST실행시 -콜추적 옵션을 설정합니다. (개별 설정시) nxadaptorST 프로세스 통합실행시는 자동으로 콜추적 DBFILE을 읽어 들입니다. sh.start, sh.startha, process.conf 파일에 관련사항을 추가(nxAdaptor_ST -TRACE > /dev/null &)
4. 콜추적 DBFILE은 PROC_OT_IVRTRACE_INSERT프로세스에 의해 OT_IVRTRACE 테이블과 BU_OT_IVRTRACE 테이블에 Insert되어지고 일배치시 OT_IVRTRACE에서 해당 날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5. ENCRYPTION DB암호화로 인해 OT_IVRTRACE 테이블의 ANI칼럼 사이즈는 VARCHAR2(50)으로 적용됩니다.(API 24byte)
6. IVR 앞단인 경우 IVR 콜추적하기 위해서는 큐에 대한 설정을 (큐종류 : 3 Queue, 큐타입 : 7 Trace Queue)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7. 마감 FLOW는 하기와 같습니다.
  PROC_DAILYSTATISTIC_CLOSING -> PROC_OT_IVRTRACE_INSERT 호출 -> OT_IVRTRACE 테이블 & BU_OT_IVRTRACE테이블 
8. 콜추적 DBFILE형태는 하기와 같습니다.
   [I]CONNECT_ID:IVR채널번호:서비스코드별인입시간:센터ID:서비스코드:서비스명:콜아이디:DIGIT입력값:DNIS:고객번호(ANI):유지시간:REASON:TargetDN:AttatchData

20.2향상된 기능

20.2.1NEXUSCUBE 시나리오 개선사항

NEXUSCUBE 라우팅 시나리오 작성 시 그룹분배 시나리오에서 분배대상을 변수값 사용가능 하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20.2.2NEXUSCUBE Framwork 패킷 길이 정리작업

테넌트가 수신받은 패킷 길이의 최대값을 수용가능한 패킷최대값과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20.2.3NEXUSCUBE M 쪽지 기능 개선

NEXUSCUBE M 공지,쪽지보내기 가 기존 500자에서 1500자로 늘어났습니다.
하위호환성을 위해 메뉴ID 로 등록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NEXUSCUBE M 쪽지 1500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NEXUSCUBE A 에서 M 의 메뉴아이디 25를 입력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20.2.4NEXUSCUBE A 유효성 체크 및 허용범위 기능 개선

각종 필드에 특수기호 [,],[;],['] 는 사용할 수 없도록 유효성 체크 및 매뉴얼에 적용된 허용범위대로 유효성 체크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NEXUSCUBE Administrator 자원에 가시면 각 자원별 허용범위를 추가하였습니다.

주의사항

상담원 사용자 옵션, 큐옵션, 미디어 사용자정의값 필드는 [,],[;]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전 version UI 는 특수문자 입력이 가능합니다. 특수문자 입력시 nxAdaptor-A 프로세스가 down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를 요합니다.

20.2.5NEXUSCUBE I 에서 상담원 상태 표현이 잘못된 현상 수정

상담원 수화기 들고 있을경우 아이콘 모양과 20초후 아웃바운드로 변하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0.2.6CIOD 발신결과별 재시도

발신결과별 재시도 전략 설정 시 발신결과가 2,3,4,5,6,7 만 설정이 가능하였습니다. (그 이외의 발신결과 에 대해서는 재시도를 하지 않아) 모든 발신결과에 대해서 설정 가능하게 기능 개선하였습니다. 앞단, 뒷단 메뉴ID 설정으로 CUBE-C 에서 화면 설정이 변경 됩니다.

20.2.7CIOD 분배제한비율 기능

캠페인 일반 정보 수정 및 상태 변경 시에 설정된 분배제한 데이터 삭제 되는 현상 발생으로 분배제한비율 과 분배제한 기능 구분하여 개선하였습니다.

20.2.8DB 스크립트내의 성능을 위한 바인딩(binding) 처리

DB script 의 SQL 문장을 Bind SQL문으로 변경하여 DB 성능에 부하유발 사항을 줄였습니다.

20.2.9NEXUSCUBE 메르디안 교환기 연동 수정사항

메리디안 교환기 CDN의 ACD분배 시 Answer, 협의전환, 3자 회의 시 CallingParty에 DN number가 아니라 positionID 로 보내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20.2.10상담원 당일 로그아웃 하지 않을 경우 마감 FLOW 개선

일배치시 전일자의 로그오프 정보 없는 상담원에 대한 로그인 통계마감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